나만의 파이썬 게임을 만들어보자
# 이전글 -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 프로젝트 #2 pygame (1)
이전 글에서 정한 해야 할 일들의 목록이다
1. 스페이스바로 STOP 버튼 이벤트 발생 (완료)
2. 스타캐치 성공 시 성공 이펙트 표시 (완료)
3. 스타포스 강화 결과 팝업 표시 ( 기존에는 강화 수치만 변경 ) (완료)
4. DB 연동 및 배포 가능한지 확인 (완료)
pymongo를 이용하여 mongoDB 와 연동하여 로그인 기능을 구현했다
회원 가입 기능은 따로 구현하지 않았다
대신 존재하지 않는 ID와 패스워드 입력 시 입력한 ID와 패스워드로 자동으로 회원가입된다
물론 이미 존재하는 ID로 로그인 하는 경우에는 패스워드가 틀리면 로그인에 실패하게 된다
ID와 패스워드의 포커스 전환은 TAB키, 그리고 로그인은 ENTER키 입력으로 동작한다
해당 내용는 우측 상단의 F1 도움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현재 랭킹을 조회할 수 있고 화면에 표시된 랭킹은 강화를 할 때 마다 갱신된다
DB에서 로그인한 ID의 현재 강화수치를 불러오고, 화면에는 다음 단계 강화에 대한 확률이 표시된다
스타캐치 해제를 체크하면 스타캐치 없이 강화가 진행되며, 체크하지 않으면 스타캐치 화면으로 이동한다
로그인 이후 F1 도움말키를 누르면 현재까지 강화를 몇번 시도했는지 총 강화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별이 가운데 노란영역 안에 있을때 STOP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페이스바 키를 입력하면
CATCH 텍스트가 나오면서 강화 확률이 소폭 상승한다
실패 시 스타캐치 해제한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강화가 진행된다
강화 수치 12성 이후부터는 장비 파괴 확률이 존재한다
장비가 파괴 될 경우 강화수치는 0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는 다음과 같이 DB에 저장된다
이상으로 파이썬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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