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파이썬 게임을 만들어보자
나만의 GUI 파이썬 게임을 구현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자유롭게 만들고 싶은 게임을 정해서 구현하는 개인 프로젝트 형태다
프로젝트 발제 이후 바로 어떤 게임을 만들지 찾기 시작했다
테트리스, 벽돌깨기 등 직접 구현하려면 시간에 쫓겨 결국 남의 코드를 사용하게될 것 같은 게임은 피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 볼지 고민끝에 결정했다
내가 만들기로한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 강화하는 미니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는 RPG 게임으로 강해지기 위해 무기를 강화하곤 한다
하지만 어느 정도 강화하고 나서 부터는 값비싼 강화비용으로 인해 마음껏 강화하지 못했었던 추억이 있다
결코 쉽지 않은 강화 게임으로 최대한 PC 게임의 스타포스 강화와 유사하게 만들겠다고 생각하며 작업을 시작했다
화면을 구성하고 단순히 성공/실패만 있는 말만 스타포스 강화가 아니라
실제 게임에서의 성공/유지/파괴/하락 4가지 옵션이 존재하는 스타포스를 확실하게 구현하고싶었다
실제 스타포스 강화와 유사하게 하려면 스타캐치는 절대로 빠지면 안될 요소였다
어느정도 모양을 그럴싸하게 만든 뒤 본격적으로 강화 확률 로직 구현에 들어갔다
강화 확률은 강화 기능 구현 시 편하게 꺼내 사용하기 위해 직접 딕셔너리에 집어넣었다
random 라이브러리 이용해서 강화 성공/유지/하락/파괴를 확률에 맞게 분포시켜
사용자가 뽑기하는 방식을 선택해 메인로직을 완성시켰다
이제 할일은 다음과 같다
1. 스페이스바로 STOP 버튼 이벤트 발생
2. 스타캐치 성공 시 성공 이펙트 표시
3. 스타포스 강화 결과 팝업 표시 ( 기존에는 강화 수치만 변경 )
4. DB 연동 및 배포 가능한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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